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일반

1. 이용 약관은 SQUARENET(이하 '회사')과 회사에서 서버 호스팅(이하 '서비스')을 받는 자(이하 '고객')의 권리, 의무, 책임 그리고 기타 사항을 규정합니다.

2. 이용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상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이용 약관을 개정할시 고객은 이에 불만을 제기하지 않음으로 동의합니다.

4. 회사는 이용 약관을 조회하기 어려울 것을 목적으로 우회 배치하면 아니됩니다.


제 2장 용어의 정의

1. 'Portal'은 회사의 서비스를 고객이 관리하기 위한 웹사이트입니다.

2. '인스턴스'는 회사의 서비스 상품 단위입니다.

3. '티켓'은 회사의 공식 상담 창구입니다.

4. '카카오톡 상담 센터'는 회사의 공식 요금 및 견적 안내 창구입니다.


제 3장 회사의 의무

- 회사에는 다음의 의무 사항이 있으며, 다음의 항목을 준수하지 않을시 책임은 전적으로 회사에 있습니다.

1. 고객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는 사항이나, 서비스 장애로 인한 예외는 예외)

2. 고객이 사용하는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제 3자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 목적으로 요구 받은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요청시 예외)

4. 고객의 서비스에 접근해서는 아니되며, 접근할 수 없는 정책을 수립, 시행해야 합니다.


제 4장 고객의 의무

- 고객에게는 다음의 의무 사항이 있으며, 다음의 항목을 준수하지 않을시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에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지정한 일자에 납부해야 합니다.

2. 회사에 제공한 정보는 모두 사실되어야 합니다.

3. 회사나 다른 고객 서비스에 방해가 될 어떠한 행위도 해서는 아니됩니다.

4. 회사의 서비스로 국내외 법에 저촉될 어떠한 행위도 해서는 아니됩니다.

5. 회사로부터 받는 서비스에 인가 받지 않은 침입자의 접근을 보호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별도의 보안 계약 체결을 제외하고 발생한 사고에 대해 회사는 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6. 회사로부터 받는 서비스에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 및 점검을 시행해야 합니다. 별도의 보안 계약 체결을 제외하고 발생한 사고에 대해 회사는 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7. 회사와 별도의 데이터 백업 계약을 체결을 제외하고 하드웨어의 망실,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데이터 유출, 누락 또는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8. 회사로부터 받는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국내외 법에 저촉될 행위(예: 불법 소프트웨어 이용)에 대해 회사는 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9.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 사항이 있을시 빠른 시일내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에게 통보해야 하며, 이를 위반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10. 회사와 계약된 내용을 위반해서는 아니됩니다.

11. 회사로부터 받는 서비스로 스팸 메일을 발송해 국내외 스팸 메일 감시 단체의 블랙 리스트에 등재되서는 아니됩니다.

1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1일 단위로 결제 및 주문할 수 있음에 따라 고객은 회사의 호스팅 서비스로 호스팅 받고자 하는 사항이 의도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13. 고객 정보 확인을 위하여 요금 및 견적 상담 외 장애 및 기술 문의는 모두 티켓으로 하여야만 합니다.


제 5장 회사의 귀책 사유

- 다음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가 통제나 예방이 불가능해 이와 관련된 별도 통보가 없더라도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 장비의 고장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보수를 위해 중단되거나, 예상치 못한 장애 또는 긴급 보수로 인해 48시간 이내 일시적으로 중단될시

2. 회사가 소유하지 않은 설비,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서비스 중단이 발생될시

3.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한 기간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될시

4. 국가 비상사태, 지역 비상사태, 천재 지변 등으로 장애가 발생될시

5. 고객의 의무를 위반할시


제 6장 서비스 중단

- 고객의 서비스가 다음에 해당할시 고객의 서비스를 최대 무기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시

2. 고객의 서비스가 허용 또는 계약 체결된 네트워크 대역을 초과할시

3. 고객의 서비스에서 과다 트래픽 발생, 유입, 과도한 브로드캐스팅 등으로 인해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 장애 발생시

4. 고객이 무단으로 네트워크 설정을 조작해 문제가 발생할시

5. 고객의 서비스에 무단 침입이나 악성 코드 또는 해킹이 발생된 것으로 의심될시

6. 고객의 서비스에 관리 책임자 부재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될시

7. 고객의 서비스가 과도한 전기나, 시스템 자원 사용 또는 발열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발생할시

8. 고객의 서비스가 과도한 국제 회선 사용으로 관련 통신 사업자로부터 이의 해소를 받을시

9. 고객의 서비스가 회사의 이용 약관이나, 서비스, 계약시에 별도 기재한 사항을 위약할시

10. 고객의 서비스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의 제한 규정 및 정보통신부 "스팸 메일 방지 가이드라인" 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을 위반할시

11. 고객이 회사의 카카오톡 상담 센터 혹은 티켓에 지속적으로 무리한 일방적인 요구, 협박성 요구, 욕설, 폭언, 성희롱, 비속어, 무분별한 도배시

12. 고객이 제한된 서비스(https://www.squarenet.kr/support/7 참조)를 운영할 시


제 7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변경 및 제한, 해지

1. 계약된 서비스가 제한을 초과할시 회사는 회사에 등록된 고객 연락처로 사실 통지 후 계약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계약 기간 이전이라 하더라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 등의 요인이 발생할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이용 요금을 인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귀책 사유가 아니므로 고객이 변경된 이용 요금에 동의하지 않을시 고객의 계약 기간과 관한 위약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고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미납, 체납할시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설비, 자원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고객은 합의 하에 계약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고객은 계약 기간 만료 전까지 이용 계약을 갱신하지 않겠다는 의사 표시가 없으면 동일 조건으로 이용 계약이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6. 고객은 이용 계약이 만료되기 이전에 이용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시 이용 계약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서비스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없습니다.

7. 기간에 대한 계약이 있는 경우 고객 귀책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회사는 위약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별도의 통지 없지 자동 해지할 수 있습니다.

9. 고객이 회사의 이용 약관이나, 서비스 계약 시에 별도 기재한 사항을 위약할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0. 관계 법령에 의한 국가 기관의 협조 요청 시 계약 해지 후 고객에게 중단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8장 서비스 이용 요금

1. 서비스 이용 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시합니다.

2. 고객의 이용 요금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설치비: 신규 서비스 개통할 시 지불하는 요금.

- 서비스 이용 요금: 서비스 종류별로 지정된 기본 요금.

- 추가 이용 요금: 서비스 기준 초과 또는 별도 부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3. 위 항목의 설치비는 신규 설치 또는 설치 변경 작업을 위해 1회만 지불하는 요금으로,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위 항목의 서비스 이용 요금의 경우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또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은 정해진 지불 일자에 서비스 이용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를 지불하지 못할 시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6.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 요금을 지불할시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7. 회사는 Portal에 예치금 제도를 시행함으로 고객은 회사에 지불해 예치금을 사용합니다.

8. 다음에 해당할시 환불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Portal의 이름과 환불 금액 수취인이 일치하지 않을 시

- Portal에 기입된 정보가 본인이 아닐 시

- 이용 중인 서비스가 있을 시

- 환불 받을 실물 계좌의 사본 제출이 불가할 시

- 환불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시

-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 계약량을 초과하는 공격으로 회사에 금전적 손실이 발생할 시

9. 환불 시 환불 금액은 다음과 같이 책정됩니다.

- 예치금 환불 시: 예치금 - 예치금 10%

10. 예치금이 사용되어 생성된 인스턴스는 대한민국 지역에 한해 Portal 하단의 인스턴스 삭제를 통해 다시 예치금으로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11. 환불 승인 이후 환불까지는 최대 15일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

12. 고객은 서비스 이용 요금 지불일 경과 후에도 이용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시 차후 서비스 이용을 하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는 이용 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해 연체된 요금을 변제받기 위해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14. 고객은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지불하지 않을시 회사는 그 연체 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 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추가 청구할 수 있습니다.

15. 위의 규정에 의한 지연 손해금은 이용 요금 지불이 만료되는 때를 기준으로 연체된 이용 요금에 가산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16. 손해 배상 청구는 고객이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 금액 산출 근거를 기재해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17. 위의 손해 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7일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일부터 3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18. 환불 시 비대면 신원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환불로 인한 손해 방지를 위함입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 혹은 여권에서 중요 정보(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및 여권 고유 번호)를 마스킹(단, 마스킹은 실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한 상태로 들고 있는 본인 사진 1장 메일로 제출

- 실물 계좌(가상의 계좌일 시 계좌 소유주와 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표시한 전자 기기)를 들고 있는 본인 사진 1장 메일로 제출

- 서비스 이용 목적, 환불 사유, 계좌 번호, 입금 은행 그리고 예금주 정보 티켓으로 제출

19. 위의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취급방침은 환불 시 별도로 안내됩니다.

20. 이용 약관이나 서비스 계약 시에 별도 기재한 사항을 위약하여 인스턴스가 일시 중단 상태로 전환된 경우에는 인스턴스를 예치금으로 환급할 수 없습니다.

21. 회사 판단에 따라 절차 혹은 조건과 관계없이 환불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9장 면책

1. 고객의 손해 배상이 본 이용 약관에 기술한 회사의 면책에 대해 회사는 손해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에서 제공하는 백업 서비스를 별도로 대가를 지불하고 계약하여 이용하지 않은 고객은 자체적으로 백업해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애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제 3자 상호간 서비스를 매개로 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장 분쟁의 해결

1. 이용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 발생시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를 신청해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법적 분쟁이 발생될시 회사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재기합니다.

3. 어떠한 분쟁에서도 회사의 이용 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11장 고객 재산의 보호

1. Portal에는 한 사람마다 하나의 계정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위반할 시 예치금이나, 활성된 인스턴스와는 관계없이 계정이 일시 정지될 수 있습니다.

2. Portal에 가입 시 기입된 메일 주소와 이름은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2장 계약 체결의 의사 표시

1. 회사는 이용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제공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2. 고객은 이용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신청 비용을 지불함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이용 약관 게시일: 2016.11.14 00:00

이용 약관 개정일: 2018.06.16 00:00